강원도 관용차, 천연가스(CNG) 겸용 차량으로 전환
강원도는 우수한 자연환경과 청정1급수, 푸른 하늘, 맑은 공기 등 전국 최고의 환경자원 가치보전을 기반으로 하는 환경수도로써 연일 고공 행진하는 유가에 대한 적극적 대처방안으로 청정성과 안전성이 가장 뛰어난 천연가스 연료를 겸용으로 사용(Bi Feul)하는 자동차로 전환하게 된다.
도는 특히 도지사의 전용차량까지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차량으로 솔선하여 전환함으로서 사회적 파급효과와 유엔 기후변화협약 이행에 선도적 역할부여에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 관용차량 16대를 천연가스 겸용으로 차량 전환할 경우 년간 차량 한대당 약 2백만원씩, 32백만원의 연료비가 절감되어 관용차량의 운행기간이 평균 6년 이상임을 감안할 경우 총 192백만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두게 된다.
또한, 친환경에너지 사용에 따라 매연(PM) 100%, 탄화수소(HC) 75%, 일산화탄소(CO) 65%, 질소산화물(NOX) 25%, 이산화탄소(CO2) 20%의 저감으로 온실가스와 대기오염물질 감축 효과도 얻게 된다.
앞으로도 일반업무용 승용차량 중 내구연한(6년)이 경과하여 교체 구입시 천연가스 겸용차량 또는 하이브리드차나 경차로 전환하고, 현재 기술개발 미비로 전환이 불가한 경유차량도 기술개발에 따라 적극 도입할 계획이며, 도 산하기관 및 시군 관용차량에도 점차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총무과 청사관리담당 임승규 033-249-2870, 28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