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남미 협력 방안에 관한 세미나 개최
금번 세미나는 학계, IT, 에너지, 인프라 업계 및 정부 유관기관에서 30여 명의 중남미 지역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날로 중요성이 더해가고 있는 중남미 지역과 제반 분야에 있어 교류 및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동 세미나에서 외교통상부는 ‘2008년도 중남미 정세전망 및 대중남미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소개할 예정이며, 학계에서 ‘중남미 지역 자원 개발 및 자원 민족주의‘를, 기업 관계자들은 ’에너지, IT, 건설 분야에서 중남미 진출 현황 및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외교통상부는 금번 세미나에서 제시되는 의견을 수렴, 향후 중남미 지역과의 제반분야 교류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동 세미나는 지난 2008.2.12 외교통상부에서 개최된 바 있는 ‘대중남미 경제통상 협력 강화 세미나’의 논의 주제를 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까지 확대한 것으로, 향후 매년 반기별로 정례화 하여 개최될 예정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중남미지역협력과 2100-8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