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초고유가 파동 에너지절약 강력 대책 마련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는 국무총리 특별 지시사항인 ‘국제유가 급등에 대응한 정부차원의 에너지 절약 대책’이 하달됨에 따라 14일 대회의실에서 본청 사업소 각 구청·읍면동 행정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초고유가 극복을 위한 에너지절약대책’ 회의를 갖고 15일부터 공공부문 ‘승용차 홀짝제 (2부제)’등 각종 에너지 절약대책을 강력히 실시키로 했다.

공공부문은 ▲승용차 홀짝제(2부제) 실시 ▲관용차 운행 30% 감축 ▲적정 실내온도 및 승강기 사용제한 강화 ▲공공시설물의 경관조명 사용금지 및 가로등 격등제 등 강도 높은 에너지 절약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며, 민간부문은 ▲승용차 요일제 확산 ▲적정 실내온도 준수 ▲대규모 점포의 외부조명 및 유흥업소의 네온싸인 자제 등 자율 에너지 절약 조치를 적극 권장키로 했다.

이에 따라 포항시는 관내 공공기관에 ‘승용차 홀짝제’, 여름철 적정 실내온도 27℃를 준수하며, 승강기 사용제한 강화 등 에너지절약 강화에 대해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또 기업체 및 에너지다소비 업소에도 협조 공문을 보내는 등 ‘초고유가 대응 에너지 절약 대책’ 시행에 솔선수범할 계획이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054-270-23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