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자연공작’ ‘영상미디어’ 전문연수 개설

강원--(뉴스와이어)--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자연공작활동 지도과정’과 ‘청소년 영상미디어활동 지도과정’등 청소년지도자전문연수를 개최한다.

청소년지도자의 전문지도능력 배양과 자질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2008년 8월4일(월)부터 8월9일(토)까지 5박6일간 진행되며, 참가대상은 청소년지도자, 청소년관련학과 재학생, 교사, 공무원 등 청소년육성업무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자연공작활동 지도과정’은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손쉬운 재료와 도구를 이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으로, ‘청소년과 자연공작’,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기획법’, ‘곤충이론’, ‘분임별 연구발표’ 등의 이론과목과 ‘나무악기 만들기’, ‘나무곤충 만들기’, ‘자연바스피스 공예(천연비누 만들기)’, ‘오대산 천년의 숲길체험’, ‘손쉽게 만드는 허브공예’, ‘유럽의 자연놀이’ 등의 실습과목으로 진행 된다.

‘영상미디어활동 지도과정’은 ‘영상미디어의 이해’, ‘영상프로그램별 특성’, ‘사진촬영기법’ 등의 이론과정과 ‘미디어놀이’, ‘핀홀카메라 만들기’, ‘캠코더 촬영기법’,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프리미어’ 등의 프로그램 실습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연수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분임활동, 연구발표활동을 통해 청소년 문제를 고민하고, 청소년들에 대한 이해와 사랑의 폭을 넓혀갈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가하는 수료자가 ‘청소년지도사 자격검정’을 응시할 경우 청소년육성업무 종사경력 2개월을 인정받으며 대학 재학생의 경우 연수시간이(43시간) 실습시간으로 인정된다. 고용보험가입 사업장에 근무하는 참가자는 노동부환급을 받을 수 있다.

모집인원은 과정별 선착순 20명이며, 신청기간은 7월 25일까지이다. 참가문의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pnyc.or.kr)또는, 청소년활동팀 (033-330-0864 담당:박형상)으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개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국가에서 설립한 자연권 청소년 종합수련시설이다. 1998년에 준공했으며 부지 면적은 47만8300㎡, 연건평은 2만1000여㎡이다. 692명을 수용할 수 있는 76실 규모의 생활관과 10평, 13평, 18평, 26평 등의 가족 단위 수련의 집 45실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 연수시설, 문화시설, 체육 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s://pnyc.kywa.or.kr/

연락처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팀 장호남 과장, 033-330-0811, 010-3371-615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