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08년 전략산업 선도기업 통합교류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가 미래 부산의 경제성장을 견인할 경쟁력 있는 중견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06년부터 추진 중인 ‘10대 전략산업별 선도기업 선정육성 사업’ 2008년 상반기 선도기업 60개를 선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한다.

부산시는 내일(7. 16)오전 11시 시청 26층 동백홀에서 ‘2008년 전략산업 선도기업 통합교류회’를 개최하고 인증서 수여하고 선도기업 지원시책 설명 및 지원시책 발굴을 위한 기업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선도기업 선정·육성 사업은 항만물류, 기계부품소재, 관광컨벤션, 영상·IT 등 10대 전략산업별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06년부터 시작하였으며 2009년까지 1,000개의 선도기업 선정을 목표로 올 상반기 1차로 60개 선도기업을 선정하고 하반기에 제2차로 40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현재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총 673개 업체로 선정기준은 추천된 선도기업 후보들의 기업규모, 기술력, 지역경제 파급효과 등 기업의 성장잠재력 및 지역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됐다.

한편 부산시는 선정된 선도기업들에 대한 지원시책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 중이며 현재 시행중인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지원, 산·학·연 연구기반 사업 참여시 가점 부여, 전략산업 관련 R&D센터의 기술개발사업을 선도기업 위주로 지원하는 등 각종 지원시책을 우선 지원해 나가고 있다.

또한 새로운 지원방안 발굴을 위해 선도기업 교류회와 정책모니터링을 정례적으로 실시하고, 금융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선도기업 인증브랜드 제작·배포, 기업지원 정보제공, 홍보 강화 등 선도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향후 부산시는 선도기업 정책모니터링과 산업별 교류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선도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하고 정책에 반영해 나가는 등 선도기업이 자부심을 가지고 기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경제정책과 김선옥 051-888-30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