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말레이시아에서 세계 두번째 휴대폰 백신 서비스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08-07-15 09:51
서울--(뉴스와이어)--안철수연구소가 말레이시아 국영 이동통신 사업자와 손잡고 세계 두번째로 유료 과금제 형태의 모바일 백신 서비스를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 개시하며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과시했다.

글로벌 통합보안기업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최근 말레이시아 파트너사인 McS2(대표 Mckin LEE www.mcs2.com.my)사와 함께 말레이시아 국영 이동통신업체 셀콤(Celcom)사와 제휴해, 셀콤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모바일용 백신인 ‘안랩 모바일 시큐리티’(AhnLab Mobile Security)의 본격 서비스를 개시했다.

안철수연소가 이동통신사와 제휴해 부가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것은 올해 3월부터 홍콩의 이동통신업체인 CSL사에 서비스하고 있는 핀란드의 에프시큐어(F-Scure)사에 이어 세계 두번째로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모바일 백신은 기존 일부 외국 보안 업체가 제공하는 자사 홈페이지의 온라인 다운로드나 패키지 판매 방식이 아닌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 형태이며, 모바일 백신 서비스 이용료를 통신료에 포함해 매월 과금하는 새로운 보안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데 의미가 크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휴대폰 WAP(Wireless Application Protocol, 무선 인턴넷 웹브라우저) 포털 메인 화면에 있는 ‘안랩 모바일 시큐리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해 등록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 백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모바일 백신 서비스는 말레이시아는 물론 셀콤의 이동통신 서비스 지역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인근 국가에도 제공된다.

셀콤은 국영 통신회사인 텔레콤말레이시아(Telecom Malaysia) 그룹의 이동통신 서비스 업체로 동남아시아 지역 3대 이동통신 업체 중 하나이다. 셀콤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는 말레이시아를 비롯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 약 2천만 명에 이르며, 이슬람교 문화권인 중동아시아 지역 주요 이동통신사에도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의 모바일 백신 ‘안랩 모바일 시큐리티’는 심비안(Symbian)을 운영체제로 탑재한 Nokia S60플랫폼 및 윈도우 모바일(Win CE) 운영체제(OS)에서 동작할 수 있는 바이러스, 트로이목마 등 각종 악성코드를 탐지 치료한다. 주요 특징은 ▲바이러스, 트로이목마 등 악성코드 수동검사 ▲V3 엔진 업데이트 ▲실시간 검사 ▲검사기록 관리 ▲바이러스 신고하기 등이 있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안철수연구소의 세계적인 모바일 보안 기술력이 바탕이 된 이번 말레이시아 국영 이동통신사와의 제휴 비즈니스 모델은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은 물론, 향후 해외 모바일 백신 시장 개척에도 유리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모바일 악성코드의 피해 규모나 확산력이 향후 몇 년 내에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다양한 모바일 기기의 보안 위협에 대처할 수 있는 첨단 보안 기술력 확보 및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지난 2001년 대표적인 PDA 운영체제인 팜(Palm)용 백신 개발에 성공한 이후, 2003년과 2004년에는 잇달아 무선 인터넷 플랫폼인 WI-TOP과 WI-PI용 휴대폰 백신을 세계 처음으로 개발했다. 2005년 말 심비안용 휴대폰 백신, 2006년에는 윈도우 모바일 백신을 개발해 삼성전자의 ‘애니콜 Fx폰’과 와이브로 단말기에 공급한데 이어, 최근에는 대만 파이론사에 공급함으로써 해외 수출 시대를 열기도 했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차장 2186-6033 이병철 대리 2186-79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