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살기좋은 지역만들기 성공전략 대토론회 개최
이번 토론회에는 정남준 행정안전부 제2차관을 비롯해 이은재 국회의원(미래도시포럼대표), 정갑철 화천군수, 전국30개 살기좋은 지역만들기 시범지역 마을리더 및 관련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다.
정남준 행안부 제 2차관은 개회사를 통해 “살기좋은 지역만들기 사업을 새 정부의 경제 살리기 정책기조에 맞춰 지역활성화 추진의 중추사업으로 새롭게 발전시켜 선진 일류형 지역공동체 건설을 위한 21세기 국민 실천운동으로 승화ㆍ발전시킬 계획”임을 밝힐 예정이다.
대토론회는 살기좋은 지역만들기 우수 시범사례 발표, 전문가특강, 분임토의, 현장답사 등으로 진행되며 도시와 농산어촌의 지역공동체 복원 및 활성화방안에 관해 참석자간 활발한 대화와 토론이 이뤄질 계획이다.
살기좋은 지역만들기는 각 지역의 개성과 창의를 바탕으로 주민과 지역사회 스스로 고품격의 생활환경을 재창조하고 소득기반을 강화하는 지역활성화 사업으로서, 강원도 화천군을 비롯하여 전국에 30개 시범지역이 선정되어 있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행정안전부 지역활성화과 행정주사 유영민 02-2100-3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