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부통합전산센터 대학생 IT 현장실습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 광주정부통합전산센터(센터장 유창종)는 지역 대학과 손잡고 대학생 IT 현장실습을 실시하여 새로운 관-산-학 협력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광주정부통합전산센터는 방학기간인 7월 14일부터 8월 8일까지 4주간 전남대학교 컴퓨터공학부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IT 현장실습을 실시한다.

그동안 대학생들은 주로 서울 등 수도권에 있는 기업체에서 제한적인 현장실습을 통해 산업현장 기술을 배웠으나, 광주센터의 최첨단 시설과 고급인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양질의 현장실습을 받게 됨으로서 지역대학의 기대가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교육과정은 전남대에서의 4주간 이론교육과 광주센터에서의 4주간 현장실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과정을 이수하면 5학점이 인정된다.

교육내용은 정보시스템, 네트워크, 정보시스템 보안분야이며, 각 분야별 시스템엔지니어(SE)등 IT전문가와 1:1 멘토링을 통해 현장감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 최첨단 네트워크 및 보안장비를 실제 접해보고 정보시스템 운영 전문가의 개별 지도를 통하여 학교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현장실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창종 광주정부통합전산센터장은 “광주센터가 앞으로 지역대학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현장감 있는 IT전문 인력을 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행정안전부 운영총괄과 행정사무관 박종훈 062-604-02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