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고액 체납법인 징수활동 중점 추진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남상우)는 최근 경기 불황으로 늘어나고 있는 체납법인에 대하여 체납액 징수 및 효율적 관리를 위해 체납법인 조사 업무를 중점추진한다.

이에따라 시는 7월 1일 현재 과년도 500만원이상 체납법인 67개업체에 53억원에 달하고 있어,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체납법인 특별조사기간을 설정하여 1개반 3명을 투입하여 법인의 사업현황, 담세능력, 법인소유재산 파악 등에 역점을 두고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부도·도산 업체에 대하여는 공공기록정보 등록, 타지방에서의 동종의 영업활동 여부, 과점주주 해당여부, 전국 재산조회를 활용한 부동산 소유 여부, 금융자산 조회, 소유차량 추적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법인소유의 자동차는 대포차량으로 운행되는 경우가 많아 차량등록사업소와 연계하여 책임보험 가입여부를 조사, 점유자를 파악하여 강제인도 및 공매를 통해 적극적 징수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지난달에는 부도법인의 소유차량 7대를 강제 인도하여 자동차 경매업체인 오토마트에 의뢰, 2대를 공매처분 하여 11백만원을 충당 하였으며, 5대는 공매 진행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진납세 분위기 조성 등 탈루 은닉세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방재정 확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세정과 체납관리담당 043-200-23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