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는 10월, 우리나라 인터넷 사회의 주의를 환기하고, 인터넷 사회의 성숙 및 인터넷 활용의 질적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전년에 이어‘제3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을 개최한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나라가 인터넷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한 개인, 단체 및 기업을 발굴하여 포상하게 된다.

시상은 인터넷 사회진흥, 인터넷 비즈니스, 인터넷 기술선도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3점,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10점을 비롯하여 주관기관장상 및 후원사상 등 총 17개 내외의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인터넷 관련 비즈니스 및 기술적 측면뿐만 아니라 이제는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된 인터넷의 건전한 이용을 위한 인터넷 윤리 활동 등에 적극적인 개인, 단체 및 기업을 중점적으로 발굴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심사는 공정성을 위해 30여명의 부문별 전문가로 전문심사위원회를 구성하였고, 사회기여도(인터넷 윤리 포함), 비즈니스 우수성, 기술 우수성, 국제경쟁력, 고객만족도 등 5개 항목에 대해 서류심사, 인터뷰심사 등 총3차례에 걸쳐 평가할 계획이다.

지난 행사에서는 SK텔레콤(제1회), NHN(제2회)이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을 차지한 바 있으며, 국무총리상은 사회진흥부문에 유한킴벌리(제1회), 다음커뮤니케이션(제2회), 비즈니스부문은 그래텍(제1회), 인터파크지마켓(제2회), 기술선도부문은 하나로텔레콤(제1회), 모빌리언스(제2회)가 수상한 바 있다.

공모접수는 오는 7월 16일부터 8월 14일까지 오프라인접수로 진행되며, 심사를 거쳐 시상식은 오는 10월 30일 조선호텔(서울 소공동)에서 열릴 예정이다.

‘제3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에 참여하고자 하는 개인·단체 및 기업은 참가신청서 및 공적기술서 등 지정 서식을 작성하여 오는 8월 14일까지 제출하면 되며, 기타사항 및 관련서식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www.nida.or.kr)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da.or.kr

연락처

한국인터넷진흥원 노은희 02-2186-459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