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소방본부, 소방민원 ‘기업지원 협력팀’ 운영
도 소방본부는 경제특별도 건설을 위해 활발한 투자 유치로 급증하고 있는 소방민원의 신속한 ONE - STOP 처리로 기업하기 좋은 소방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소방 기업지원 협력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업지원 협력팀은 도내 8개 소방서 방호구조과장을 지원 팀장으로 예방홍보팀장, 건축·위험물·소방검사 담당자 등 4명을 지원 팀원으로 총 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기업관련 소방민원 접수 시 가동되어 해당 민원이 신속하게 해결이 될 때까지 운영 된다.
기업지원 협력팀의 주요 임무는 기업관련 소방민원 접수 시 시·군 자치단체 관련 부서와의 협조를 통하여 투자유치 희망 기업에 소방민원 정보 제공 및 애로·건의사항 청취로 해결 방안을 강구하여 신속한 처리로 기업의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기업지원협력팀에서는 소방검사·방화관리업무 및 위험물 설치허가 등 소방민원 사전 사전예고제를 운영하고, 기업관련 민원 및 법령변경사항 등을 방화관리자 및 위험물안전관리자에게 안내서비스를 휴대폰 및 E-Mail을 통하여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도 소방본부는 기업관련 소방민원 11종의 처리기간을 위험물제조소 설치허가 기간은 5일에서 4일로, 위험물제조소 변경허가 기간은 4일에서 3일로, 방염성능검사 기간은 15일에서 12일로 하는 등 소방민원 처리기간을 1일 ~ 3일 단축 처리하여 도내 유치 기업이 활발한 경제 활동을 있도록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청 방호구조과 이정철 043-710-7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