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숨쉬는 한강과 함께하는 ‘2008 한강사랑레포츠페스티벌’
올해는‘살아 숨쉬는 한강과 함께 하는 축제’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한강에서 레포츠를 즐기며 특별한 여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직접 몸으로 한강을 체험할 수 있는 수상레포츠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2008. 8. 9 ~ 10까지 개최되는 한강사랑레포츠페스티벌 행사는 수상 레포츠체험, 수영복ㆍ스포츠웨어 패션쇼, 축하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 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서울시수상스키협회와 서울윈드서핑연합회와 함께 전문적으로 수상 레포츠를 배울 수 있는 기회와 웨이크보드시범, 윈드서핑퍼레이드 등 그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전문가들의 화려한 쇼와 시범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한 여름밤의 열기를 식혀줄 ‘한강사랑 썸머웨어(Summer wear) & 쿨 콘서트(Cool concert)’가 채널 동아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모델들의 시원한 워킹과 함께, 올 여름 수영복ㆍ스포츠웨어의 트랜 드를 알아볼 수 기회가 될 것이며, 이어서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축제를 찾아온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민노래자랑 & 유스페스티벌(Youth Festival), 페이스페인팅, 세계타악기전시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주제이기도한 수상레포츠체험으로는 래프팅, 카약, 윈드서핑, 수상스키, 바나나보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모두 오는 7월 22일부터 사전신청으로 이루어진다.
전문가로부터 집중교육이 필요한 수상스키, 윈드서핑, 웨이크보드 체험은 초등학교3학년 이상만 체험이 가능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한강사계절축제 홈페이지(http://hangangfest.seoul.go.kr/)를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올 여름 무더위를 식혀줄 한강변의 시원한 수상레포츠체험과 한 여름 밤의 화려한 공연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Cool한 축제로 가족, 연인 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해 줄 것이다.
행사장은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2, 3번 출구를 이용하면 되고, 행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고 싶다면, 한강사계절축제 홈페이지나 운영사무국 (02-542-5968) 또는 한강사업본부( 3780-0761)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7월 29일부터 9월 19일까지 서울시 초등학생, 중고등학생을 대상 으로‘한강뚝섬공원 청소년 윈드서핑 강습’이 열린다. 이 교육은 수상스 포츠 활동을 통해 건강한 신체와 스트레스해소 및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여기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7월 18일부터 한국해양소년단 서울연맹(http://www.seksel.or.kr/,02-883-2346, Fax 883-2001)을 통해 인터넷, 팩스, 이 메일등으로 접수하면된다.
웹사이트: http://hangang.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한강사업본부 수상관광과장 김소영 02-3780-0765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한강사업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