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세상 문학대회 · 공모전 접수대행 시행

서울--(뉴스와이어)--문학대회, 접수부터 심사까지 인터넷으로 OK!

사단법인 한국문학세상(이사장 선정애)은 세계 최초로 발명 특허를 받은 '인터넷 백일장 시스템'으로 기업이나 관공서, 학교 등에서 실시하는 각종 문학대회 또는 백일장, 공모전을 대신 개최해 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교내) 인터넷 백일장이나 문학상, 글짓기, 독후감, 독서 감상문 등 각종 공모전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심사할 수 있도록 개발된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으로, 응모자에게 개인별 심사결과(심사점수, 심사평, 심사위원)까지 인터넷으로 즉시 제공할 수 있는 투명한 심사 방식이다.

심사는 3명의 심사위원이 1개의 작품을 원격으로 심사하여 최고의 득점을 얻은 사람을 입상작으로 결정함으로써, 문학심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부정부패(불공정) 의혹을 해소 해 줄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접수와 심사, 당선작 결정까지 인터넷으로 원격 처리할 수 있어 예산이나 인력 등이 절감되고 보다 편리하게 대회를 개최할 수 있다.

특히 대회 개최가 곤란한 기업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접수와 채점, 당선작 결정은 물론 인터넷 뉴스 홍보까지 대회 일체를 '맞춤형'으로 대행해 주는 제도이다.

이 시스템은 감동에세이 '차가운 곳에도 꽃은 핀다'(한국문학세상 출판부)를 출간하여 화제가 되었던 수필가 김영일씨가 국가청렴위원회(前부패방지위원회)에서 근무하던 2002년, 문학부패를 예방할 방안으로 처음 연구를 시작하여 약 5년만인 2007.2.7. 세계 최초로 발명 특허를 받아 냈던 '문학대회 운영 방법 및 그 시스템'이다. 우리나라에 '온라인 백일장'을 정착시킨 계기가 되었다.

더 자세한 것은 사단법인 한국문학세상 고객센터(02-6402-2754, www.klw.or.kr )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문학세상 개요
한국문학세상은 2000년 순수 생활문학을 추구하는 호연지기 정신으로 출범,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을 발명(특허 제10-0682487)하여 인터넷 백일장 시대를 개척한 주인공이다. 또한 투명심사 등단제도를 시행, 재능있는 신인을 발굴, 등단의 길을 열어 주고 있다. 개인저서 「소량 출판 시스템’을 도입」, 「내 책 갖기 운동」으로 개인저서를 저렴하게 출간해 준다. 부설단체로 「한국사이버문인협회」, 「(사)아시아문예진흥원」이 있고, 자매단체로 호주 커피의 명가 「매더커피갤러리」와 「권익보호행정사사무소」, 「한국갈등조정진흥원」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lw.or.kr

연락처

02-6402-27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