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부, ‘여성 60년사’ 특별전시회 개최 및 관람 후기 공모

서울--(뉴스와이어)--여성부(장관: 변도윤)는 대한민국 건국6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여성60년사, 그 삶의 발자취」특별전시회를 8월15일부터 한달간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한다.

전시회에서는 건국이후 60년 동안 산업화, 민주화 등에 기여해온 여성의 업적을 재조명하며, 여성사 자료전, 순수미술전, 시민참여전, 상영회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하여 관람객에게 참여하는 재미와 유익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동 전시회는 「대한민국건국 60년 기념사업추진단」에서 선정한 ‘건국60년 기념사업 60선’중 하나로, 성별·세대간 이해와 소통을 돕고 문화 다양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전시가 마련된다.

여성부는 전시회에 학생들이 많이 방문하여 양성 평등에 대한 이해도 높이고 여성의 삶의 발자취를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시회 관람 소감문을 심사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관람 소감문 접수, 최우수상(1명), 우수상(4명), 장려상(10명)에게 여성부 장관상과 소정의 부상이 수여된다.

별도의 응모료가 없고, 관람 소감문을 에세이형식의 자유로운 글로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부 권익증진국 복지지원과 사무관 전광호 (2075-46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