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경제인대회 15일 나주서 개최

무안--(뉴스와이어)--여성기업활동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성경제인대회가 15일 전남 나주에서 열렸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전남지회(회장 김향덕)는 15일 오전 나주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창립9주년 기념식과 여성경제인대회를 가졌다.

올해로 창립9주년을 맞은 여성경제인협회는 광주 전남지역 여성경제인의 권익신장을 도모하는 자리로 이상면 전남도 정무부지사와 김윤석 광주시 경제부시장, 박춘근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 나영주 광주지방조달청장 등 정부 및 유관단체장, 여성단체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원, 다문화가정 이주여성등 관련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기업현장에서 수고한 모범적인 여성기업인에게 전남도지사상, 광주시장상,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상, 광주지방조달청장상 등 5명을 포상했다.

또 창립행사에 이어 여성경제인대회로 다문화가정 이주여성을 초청, 다문화를 이해하는 초청강연(바수무쿨)을 갖고 이어 여성경제인과 이주여성과의 교류간담회를 진행하는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문화가정과 여성경제인간의 교류 범위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http://www.womanbiz.or.kr)는 지난 1999년 2월 제정 공포된 여성기업지원에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특별법인으로서 여성창업의 지원과 여성기업의 활동을 촉진하고 우리나라 130만 여성경제인의 지위향상 및 권익을 보호하는 구심체 역할을 하고 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경제정책과 061-286-38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