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전국 최초 고액체납자 압류재산 일괄 공매추진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에서는 금년 7월부터 12월까지 도내 100만원이상 고액체납자 3,746명의 체납액 294억원에 대하여 압류물건인 토지 및 건물 5,452건을 일괄 공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일괄공매는 그 동안 시·군과 한국자산관리공사간에 추진하던 공매진행을 시·군의 위임을 받아 도에서 직접 하고자 하는 것으로 도에서는 전국최초로 금년 5월 구성운영하고 있는「고액체납액 징수전담 태스크 포스팀」을 통하여 고액체납자에 대한 자산조회 등을 실시한바 있으며, 보유재산이 확인된 100만원 이상 고액체납자에 대하여 일괄공매를 실시함으로써, 재산을 보유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세금을 납부하지 않는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권을 확보하는 등 고액 체납자를 최대한 줄여나갈 방침이다.

“앞으로도 고액체납자와 상습체납자에 대해서는 철저한 보유재산 추적과 압류 및 체납처분 등을 통해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성실히 세금을 납부하는 납세자와 형평성을 유지하고 조세정의를 실현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세무회계과 세정담당 한원석 033-249-23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