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닷컴 프리미엄 서비스 인사이트2, Web2.0 기술로 재무장

서울--(뉴스와이어)--오는 24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유저스페이스 컨퍼런스 2008 (User Space Conference 2008, 이하 USC 2008)을 개최하는 랭키닷컴의 프리미엄 데이터 서비스인 인사이트2 (www.insight2.co.kr)가 이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이하 UI) 개선, 데이터 제공 범위의 확장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리뉴얼을 완료했다.

지난 2003년부터 진화를 계속해온 인사이트2는 그간 웹데이터 분석 서비스로는 최초로 2일 전까지의 일간 업데이트를 시행하며 업계에서 가장 빠른 데이터를 제공해왔다. 이번 리뉴얼로 각 사이트의 요일별 트래픽은 물론 개별 웹사이트 페이지까지의 모든 데이터를 일 단위까지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보다 심도 깊은 데이터 분석을 요하는 전자상거래, 컨텐츠 전문 기업을 비롯한 모든 웹 비즈니스 업체에서 전반적인 인터넷 트렌드는 물론 개별 마케팅 전략 수립에서 수행 결과까지의 분석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인사이트2에서는 전체 페이지의 이동 없이 원하는 데이터를 바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 체감 속도를 높이고, 기간 및 데이터, 그래프의 설정을 사용자 편의에 맞춰 구성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 UI 개선도 함께 이루었다. 이를 통해 2005년 9월 이후 현재까지 국내 인터넷 업계의 상세한 분석 결과를 이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화면을 구성하며 이용할 수 있다.

랭키닷컴의 한광택 대표이사는 “상세한 웹 데이터의 분석을 통한 소비자 분석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복잡한 인터넷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데에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고 말하고, “인사이트2에서 제공하는 다양하고 깊이 있는 데이터 분석은 자사와 경쟁 업체의 트래픽, 주요 컨텐츠에 대한 소비자의 이용 패턴 및 여론의 흐름 파악을 통해 성공적인 웹사이트 운영 전략은 물론 신규 서비스 기획에 이르기까지 인터넷 비즈니스 수행에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랭키닷컴은 오는 24일 개최하는 USC 2008을 통해 인사이트2에서 제공하는 페이지 단위 데이터를 비롯한 일별, 요일별 데이터를 토대로 상반기 인터넷 시장을 분석한 “2008 상반기 인터넷 분석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야후 코리아, KT, TNS Korea등 인터넷 업계 대표 기업 강사진의 상반기 인터넷 업계 현황 분석과 하반기 전망을 담은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한국전자거래진흥원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의 후원과 구름인터렉티브, 로시콤, 아이라이크클릭, 월간 웹, 플러스천, 일동후디스㈜, 오케이포토, ㈜이엠정보교육원, 하이퍼센트, 코리아닷컴, 웹어워드위원회, 스카이벤처, 베타뉴스, K모바일, 한국재경신문, 리뷰마스터, 패션브릿지, KMAC의 협찬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참가신청은 7월 23일까지 User Space Conference 2008 공식 홈페이지(http://usc.rankey.com)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USC사무국(02-330-8313)으로 하면 된다.

랭키닷컴 개요
대한민국 대표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01년 웹사이트 평가/분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모바일 앱까지 분석 영역을 넓혀 디지털 소비자와 시장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랭키닷컴의 분석 자료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아이핀, ISMS 의무대상자 선정 등 정부 IT 정책을 수립하는 근거 지표로 활용된다. 랭키닷컴에서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이용량을 분야별 순위로 발표해 누구나 쉽게 IT 산업군별 경쟁구도를 파악할 수 있고,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nkey.com

연락처

랭키닷컴 경현아 02-330-8323 010-2713-68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