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소비자 불만 자율관리’ 선포

뉴스 제공
현대홈쇼핑 코스피 057050
2008-07-16 10:33
서울--(뉴스와이어)--현대홈쇼핑이 소비자 불만 ‘제로’를 선포하고 나섰다.

현대홈쇼핑(대표 하병호, www.hmall.com)은 7월 16일 서울 천호동 본사에서 ‘현대홈쇼핑 CCMS 실행 선포식’을 개최하고 고객만족사업부 박경택 사업부장을 CCMS 관리자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 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은 공정거래위원회와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가 소비자 불만의 사전 예방과 신속한 사후 관리에 대한 설계와 운영에 관한 기본 지침을 마련해 소비자 불만과 피해를 기업이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선포식에서 고객만족사업부 박경택 사업부장을 CCMS 관리자로 임명하고 전사적인 자율관리 위원회 구성, CCMS 사내 홍보 강화, 소비자 불만 해결 전문가 육성 등 고객의 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한 자율관리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하기로 했다.

하병호 현대홈쇼핑 대표는 이날 CCMS 실행 선포식에서 고객과의 신뢰관계구축은 기업이 생존을 걸고 반드시 구현해야 할 대명제임을 상기시키며 기업과 고객의 가치가 함께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고객만족 경영을 핵심 경영원칙으로 삼고 고객의 불만을 24시간 이내에 처리하는 ‘드림CS’를 도입하고 전 직원이 사내방송을 통해 고객의 불편상담전화를 경청하는 ‘고객의 소리’를 운영하며 소비자 불만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웹사이트: http://www.hmall.com

연락처

현대홈쇼핑 마케팅팀 양혜영 선임 02-2143-2544 011-9490-8631, 이메일 보내기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