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장애아동 계절학교 운영
대전시는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함께하는 대전장애인 부모연대’ 주관으로 대전지역 장애학생 125명(초등75명, 중등50명)을 대상으로 동구 청소년 수련원, 신계·장대·대양초등학교 등 4곳에서 오는 28일부터 3주간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애아동 계절학교는 자신 표현하기, 반 달력 만들기, 각종 놀이활동, 수영하기, 신문지 원두막, 캠프 화이어 등을 통해 공동체 활동, 대인관계, 인지능력, 사회성 향상 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계절학교 기간중 1박2일간은 동구 청소년수련원에서 여름 캠프를 운영해 정서지능개발프로그램, 배움 마당, 캠프 화이어 등 장애아동의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또한, 28일과 다음달 4일에는 전교조대전지부에서 계절학교 참여 장애학생 부모 50명을 대상으로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가정으로 연계해 가정내 의사소통 증진 프로그램 등도 교육할 예정이다.
이번 계절학교의 참가비는 10만원이며 ‘함께하는 대전장애인 부모연대’(223-0420)로 참가신청하면 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노인장애인복지과 유기호 042-600-3531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