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1회 전국 고등학생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 보건정책과에서는 응급상황 발생시 학생들이 신속하고, 바르게 대처하도록 서해권역응급의료센터 주관으로 「제1회 전국 고등학생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의 목적은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하고, 바른 대처를 통해 응급환자의 고통을 경감시키고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으며 『소생, 기적의 5분! 우리가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순식간에 발생하는 심정지 환자의 경우 구급차가 도착하기 전까지 심정지를 목격한 사람이 실시한 심페소생술(목격자 심폐소생술, bystander CPR)의 여부와 적절성에 의해 생사가 크게 좌우되나, 우리나라는 심정지 환자에게 목격자 심폐소생술이 실시되는 사례가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이는 아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법이 널리 보급되지 않았기 때문이며, 장차 사회에서 활동하게될 고등학생들에 대한 교육은 응급처치를 확산시킬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이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고등학생과 교사라면 누구라도 팀(학생2, 교사1)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7. 25일 까지이며 신청서는 인천광역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새소식란)에서 다운받아 작성하여 보건정책과 의약무관리팀 또는 응급의료정보센터(국번없이 1339)로 접수하면 된다.

예선은 ‘08.9.8일부터 9.30일 사이에 지역응급의료정보센터(1339)에서 실시하며 우수한 팀은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표창 및 부상이 수여된다 보건정책과 담당자는 심폐소생술등 응급처치법이 확산되길 바란다며 응급의료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학생들이 참여 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문의나 구조 및 응급처치에 관한 굼궁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보건정책과 의약무관리팀(032-440-2753) 또는 국번없이 1339로 연락하면 된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보건정책과 담당 김진옥 032-440-27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