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7월 17일(목) 용산 CGV에서 영화 ‘놈놈놈’ 영어자막 상영 추진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CJ CGV와 함께 7월 17일(목)부터 용산 CGV(1개관, 1일 6회 상영)에서 서울거주 외국인에게 최신 한국영화의 영어자막 제공 서비스를 실시한다.

한국영화 영어자막 상영은 서울시민 제안 접수창구인「천만상상 오아시스」에서 채택된 사항이다.

그동안 서울거주 외국인 및 관광객들이 극장 개봉 한국영화를 보고 싶어도 영어자막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용 상영관이 없어 많은 외국인 들이 문화를 접촉하는데 애로사항이 있었다.

이번 개봉 작품은 김지운 감독의 신작인「좋은놈, 나쁜놈, 이상한 놈」으로, 이병헌, 정우성, 송강호 세명의 유명배우가 열연하였고 지난 5월 칸 국제영화제에서 주목을 받았던 작품이다.

영화「놈놈놈」은 1930년대 만주 벌판을 배경으로 보물지도를 둘러싸고 쫒고 쫒기는 놈들의 대추격전을 그린 영화다.

7월「놈놈놈」에 이어 9월에는 고려말 최무선에 의해 발명된 비밀병기를 다룬「신기전」이 상영되고 11월에는 1930년대 암울했지만 새로운 문물이 넘쳐흘렀던 조선 경성을 배경으로 한 낭만, 로맨스, 액션, 미스터리를 다룬「모던보이」가 상영된다.

서울시는 서울거주 외국인이나 서울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최신 한국영화의 영어자막 제공 서비스를 통하여 외국인들의 한국 영화감상 편의 제공 및 서울을 외국인에 친화적인 국제도시로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영화 영어자막 제공 서비스 및 이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글로벌센터 및 CJ CG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경쟁력강화본부 문화산업담당관 김용근 02-2171-24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