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멜로로 재탄생된 전설 속 사랑이야기 ‘연의 황후’ 7월 24일 DVD 출시
<연의 황후>는 수백 년간 중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중국 고사 <강산미인>을 바탕으로 역사 속에 잠들어있던 운명 같은 사랑이야기를 영화화 한 작품.
2000년 전 가장 강력한 국력으로 위세를 떨쳤던 연나라는 이로 인해 주변국가들과 끊임없이 전쟁을 해야 했다. 아버지의 죽음으로 황제에 오른 연비아(진혜림 役)는 전쟁과 암투로 얼룩진 현실 속에서 나라와 백성을 지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다. 그 속에서 전설의 무사 난천(여명 役)과 대장군 설호(견자단 役)와의 운명을 뛰어넘는 전설 같은 사랑이야기가 펼쳐진다.
<연의 황후>는 <천녀유혼><동방불패>등 판타지 무협멜로의 거장 정소동 감독이 자신의 전공을 십분 살린 최신작이다. 정소동 감독은 홍콩무협영화의 대가 정강의 아들로 태어나 어려서부터 영화를 접하며 성장하였다. 1974년 무술지도를 시작하고 80년대에 이르러 본격적으로 무술감독을 맡으며 재능을 인정 받았으며, 1982년 <생사결>로 감독 데뷔한다. 1987년 <천녀유혼>을 시작으로 국제적인 감독으로 명성을 얻었으며, <진용>(1989), <소오강호>(1990), 그리고 <동방불패>(1991)로 이어지며 홍콩무협영화에 새 장을 열었다.
또한 중국 최고의 무술감독이기도 한 정소동 감독은 그 동안 중국 무협 영화들이 선보인 전쟁 장면의 식상함을 벗어 던지고 고대 로마시대의 전투장면을 보는 듯한 새로운 비주얼을 만들어냈다. 오직 <연의 황후>에서만 볼 수 있는 대규모 전투신은 <영웅>을 능가하는 제작비를 투여, 정소동 감독 본인이 그 동안 쌓아온 액션에 대한 모든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만인의 연인이자 영원한 로맨티스트 여명과 <냉정과 열정사이>에서 촉촉한 눈망울로 우리의 뇌리에 각인된 진혜림, 그리고 중국을 대표하는 액션 배우 견자단, 이 세 배우는 멋진 하모니를 이루며 최고의 드라마를 완성한다. 특히 연비아 역의 진혜림은 철부지 공주에서 황제로까지의 성장과정을 보여주며, 사랑에 빠진 여인의 모습에서 연나라를 위해 갑옷을 입고 전장을 누비는 황제의 모습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DVD 스페셜 피쳐에는 <연의 황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대규모 전투 장면을 특집으로 다뤘다. 특히 조나라와 연나라와의 전쟁에서는 특히 전차가 달리고 넘어지는 등 위험한 전투 장면을 촬영해야 했는데, 이를 위해 제작진들이 촬영 세 달 전부터 준비해온 내용들이 자세히 소개된다. 또한 연비아역을 맡은 배우 진혜림을 통해 극중 연비아와 난천의 사랑이 시작되는 곳인 난천의 집 촬영장면이 상세히 소개된다. 난천의 아름다운 집을 구석구석 살펴보며 두 사람의 애틋한 사랑을 다시 한번 떠올릴 수 있다.
공주의 몸으로 최초로 황제에 오른 연비아와 그녀가 사랑한 전설의 무사 난천, 그리고 그녀를 사랑했던 대장군, 이 세 사람의 운명과 사랑을 뛰어넘는 전설 같은 사랑이야기 <연의 황후>는 오는 7월 24일 DVD로 출시된다.
CJ엔터테인먼트 개요
씨제이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는 대한민국의 영화 제작 및 배급, 공연 기획사이다. 1995년 설립된 제일제당 멀티미디어 사업부로 시작한 CJ엔터테인먼트는 드림웍스의 배급권을 따내면서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게된다. 1996년 제일제당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이름을 바꾼후 영화 제작 회사인 제이콤을 설립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영화사업을 시작하게된다. 1997년 8월 1일 본 회사(제일제당 CJ 엔터테인먼트)가 설립되었고, 2000년, 독립적인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2004년 공연 제작사업을 시작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cjent.co.kr
연락처
CJ엔터테인먼트 홍보담당 권부영 02-2273-4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