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제10대 황우여 총재 취임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은 제10대 황우여(黃祐呂,61) 총재의 취임식을 16일(수) 15시에 공군회관에서 개최했다.

취임식에는 정몽준 한나라당 최고위원, 송광호 국회의원, 이혜훈 국회의원, 김석산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청소년관련인사 및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하고 오세훈 서울시장, 각 시도 교육감이 축하 영상 메세지를 전달했다.

황우여 신임총재는 취임사를 통해 대한민국 제일의 청소년단체로서 국가와 민족에 봉사하는 연맹을 만들고 연맹 단원들에게 미래지도자로서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며 청소년육성의 숨은 공로자인 지도자들에게 보람을 안겨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노력과 열정을 가지고 도약하는 연맹을 만들기 위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는 연맹인이 되자며 협력과 동참을 당부했다.

황우여 신임총재는 4선 의원으로 서울대학교 법학박사이며 감사원 감사위원, 한나라당 사무총장을 역임하였으며 특히 17대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지내면서 국회 내 교육 전문가로 인정받아 학교교육현장과 어우러지는 바람직한 청소년 단체로 이끌어 가는데 적합한 인물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홍보출판팀 김세희(02-842-5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