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IT와 건설 융합기술 워크숍 개최

대전--(뉴스와이어)--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최문기)는 18일, 서울 한국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2008 건설-IT 융합기술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식경제부와 국토해양부가 주최하고 ETRI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워크숍은 "IT 융합기술은 건설 산업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김문겸 첨단융합건설연구단장의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건설 및 IT분야 연구소, 학계, 산업체 실무자 및 연구자를 대상으로 건설-IT 융합기술의 최신 동향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의 주요 내용으로는 ▲친환경/에너지 절감 기술, ▲디지털 건설 인프라 기술, ▲디지털 건설 지능화 기술 등 3개 세션에서 총 9개의 주제 발표와 미래 건설과 IT 기술의 융합에 관한 패널 토의가 이루어진다.

박광로 ETRI U-컴퓨팅연구부장은 “IT기술과 전통 건설산업의 융합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및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융합하기 위해 건설 및 IT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산·학·연·관 관계자와의 원활한 의견 교환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 도출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등록 문의는 ETRI U-컴퓨팅연구부(전화: 042-860-5217, 팩스: 042-860- 5218)로 문의 바라며, 연구원 홈페이지(http://www.etri.re.kr)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개요
ETRI는 전전자식교환기 (TDX), 디지털 이동통신시스템(CDMA)등의 정보통신 기술을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우리나라가 정보통신 강국으로 진입하는데 획기적인 기여를 해 온 국내 최대의 정보통신 국책 연구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tri.re.kr

연락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융합기술연구부문 인프라SW구조연구팀장 백의현 042-860-51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