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저출산고령사회시민위원회 창단
울산시는 17일 오후 3시 박맹우 시장, 윤명희 시의회 의장, 회원, 여성단체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출산고령사회시민위원회 창단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개회, 국민의례, 인사말, 축사, 기념품·격려금 전달(5개 다자녀가정), 결의문 낭독, 임원소개, 폐회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저출산고령사회시민위원회(회장 박소숙)는 지난 4월 10일부터 6월 15일까지 회원모집을 거쳐 선발된 구·구별 50명 등 총 250명으로 구성됐다.
시민위원회는 이날 결의문에서 출산장려와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시민봉사단체로서 울산시민의 결혼과 출산을 권장하고, 보육과 교육환경을 출산 친화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며,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을 결의한다.
시민위원회는 앞으로 임산부·출산가정·고령가정 자원봉사활동, 불우 다자녀가정돕기 운동, 결혼·출산·육아·다자녀가정우대 환경조성 활동, 맞벌이 부부를 위한 육아지원 봉사활동, 고령자 복지증진을 위한 봉사활동, 결혼·출산·고령자 복지증진 시책건의 및 홍보활동, 출산·육아·고령자 지원을 위한 시민 정보교류활동 등을 전개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위원회 창단을 통해 다자녀가정과 고령자가 우대받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결혼문화와 출산환경 조성을 위한 시민봉사활동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사회복지과 김미자 052-229-3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