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충청남도 장애인 풋살대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 장애인체육회(회장 이완구 도지사)가 주최하고 충남도 서부장애인복지관(관장 권광선) 주관하는 ‘제1회 충청남도 장애인 풋살대회’가 18일 보령 정심체육관 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 도내 12개팀 250여명이 참가하여 우승팀, 준우승팀, MVP 등을 선발하며, 그밖에 ‘장거리 슈팅스타’ ‘팀별계주’ 도함께 열려 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으로 행사를 진행된다.

특히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2008년 제1회 전국장애청소년 체육대회’에 풋살이 정식종목으로 채택됨에 따라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선수들의 기량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신인선수를 발굴하는 기회로 삼을 계획이라고 장애인체육회는 밝혔다.

장애인들에게 생소한 ‘풋살’이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로서 실내 축구라는 별칭이 있듯 작은 공간에서 5명이 한 팀을 이루고 전·후반 20분 경기를 펼치는 부담없는 스포츠이다.

장애인 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장애인 체육대회를 더욱 더 활성화시켜 앞으로 단일종목 경기에서 탈피하여 장애인 종합체육대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체육청소년과 박정완 042-220-309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