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문화진흥원(원장 손연기, www.kado.or.kr)이 주관하는 ‘제25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대회’가 7월 18일 9시 백범기념관(용산구 효창동)에서 열린다.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대회는 IT분야의 우수인력을 조기에 발굴하여 미래 핵심인력으로 양성하고자 지난 1984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총 6,896명의 지원자 중 지난 5∼6월 전국 16개 시·도 교육청별 2차례의 지역예선 대회를 거쳐 선발된 초·중·고교 재학생 295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가 필요한 컴퓨터 프로그램 작성능력을 평가하는 문제를 4시간 동안 푼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한 학생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이 주어지는 등 총 153명에게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중·고등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은 2009년 불가리아에서 개최되는 국제 정보올림피아드(IOI)*에 한국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후보자격이 주어지며, 국제대회 참가 경비 일체를 지원 받는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 손연기 원장은 “이번 경시대회가 미래 정보사회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의 정보화에 대한 인식제고와 컴퓨터 S/W 개발능력 배양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IT 강국의 위상을 더욱 높이기 위해 IT 영재들의 조기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시대회와는 별도로 전국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컴퓨터 S/W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창의적 아이디어로 제작된 기초 및 응용분야의 S/W는 8월 6일부터 8월 8일까지 각 시·도 교육청을 통해 접수받는다.

웹사이트: http://www.kado.or.kr

연락처

홍보영상팀 김봉섭 팀장 02-3660-26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