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휴가철 음주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가 나선다
이번 절주 캠페인은 하계휴가철에 자주 발생하는 과음 폭음으로 인한 각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본격적인 휴가가 시작되는 시기를 겨냥하여 7월 18일(금) 용산역 광장과 남산 1호 및 3호 터널에서 동시에 대대적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용산역에서는 절주선포식, 알코올 상담실 운영, 가상 음주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같은 시간대에 남산 1호 및 3호 터널에서는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배너를 설치하고 각 코너마다 자원봉사자들이 휴가를 떠나는 운전자에게 금주 밴드를 배부하여 음주사고 없는 건강한 휴가 보내기를 약속한다.
서울시가 이번 캠페인을 음주사고예방에 역점을 두는 이유는 우리사회 저변에 널려있는 음주와 관련된 교통사고, 휴가지 무질서 및 범죄 등 여러가지 문제를 시민들에게 알리어 술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사회적인 문제를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는 경고와 범시민적 동의를 구하는데 두고 있다.
이번 캠페인의 특성은 서울시, 자치구 보건소(중구, 용산구 등),대한보건협회, 한국음주문화연구센터 등 관련단체와 대학생 자원봉사단이 대거 참여하여 음주 사고예방과 재활요법 등 알코올에 대한 One-stop 서비스를 현장에서 직접 제공하는데 있다.
앞으로 서울시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시민들이 술을 많이 마시는 중추절, 연말연시에 관련단체 및 자치구보건소와 파트너쉽을 구축하여 집중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여성가족정책관 건강증진담당관 정정순 02-6321-4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