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화 한강공원 해양소년단훈련장에서 ‘2008 수상안전교실’ 운영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무더위로 인해 물가를 많이 찾는 여름기간동안 물놀이 안전교육을 위해서 8월 5, 8, 12, 13일 4회에 걸쳐 양화 한강공원 해양소년단훈련장에서 서울소재 초등학생(4~6학년)과 가족 240명(1회 60명씩)을 대상으로 “2008 수상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안전교실은 시민고객들이 물놀이 장소에서 안전수칙을 반드시 지켜줄 것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마네킹을 이용 심폐소생술 등 간단한 응급처치 요령, 물놀이 안전수칙 등 수난사고 예방법, 수난구조장비(레스큐튜브, 레스쿠캔, 드로우백)를 소개하게 된다.
수상안전교육이 교육으로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강내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수상레포츠인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플라이피시, 바이퍼,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어 초등학생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한강에 관한 모든 정보가 담겨져 있는 “한강누리기”와 한강속 자연이야기를 책에 그대로 옮겨놓아 알기 쉽게 만들어진 “한강생태공원이 숨쉰다“을 배부한다.
수상안전교실은 참가하려면 7월 23일부터 8월 2일까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행사에 관한 문의는 한강사업본부 수상관리과(02-3780-0767)로 하면 된다.
앞으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을 수상스포츠의 메카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포츠와 레저가 결합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hangang.seoul.go.kr
연락처
한강사업본부 총무부 수상관리과장 우종학 02-3780-0766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한강사업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