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화 한강공원 해양소년단훈련장에서 ‘2008 수상안전교실’ 운영

서울--(뉴스와이어)--해마다 여름철이 되면 수많은 시민들이 강바람과 함께 한강야외수영장을 찾고 있는 가운데 수영 미숙 또는 안전 수칙 미준수로 목숨을 잃는 수상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무더위로 인해 물가를 많이 찾는 여름기간동안 물놀이 안전교육을 위해서 8월 5, 8, 12, 13일 4회에 걸쳐 양화 한강공원 해양소년단훈련장에서 서울소재 초등학생(4~6학년)과 가족 240명(1회 60명씩)을 대상으로 “2008 수상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안전교실은 시민고객들이 물놀이 장소에서 안전수칙을 반드시 지켜줄 것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마네킹을 이용 심폐소생술 등 간단한 응급처치 요령, 물놀이 안전수칙 등 수난사고 예방법, 수난구조장비(레스큐튜브, 레스쿠캔, 드로우백)를 소개하게 된다.

수상안전교육이 교육으로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강내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수상레포츠인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플라이피시, 바이퍼,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어 초등학생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한강에 관한 모든 정보가 담겨져 있는 “한강누리기”와 한강속 자연이야기를 책에 그대로 옮겨놓아 알기 쉽게 만들어진 “한강생태공원이 숨쉰다“을 배부한다.

수상안전교실은 참가하려면 7월 23일부터 8월 2일까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행사에 관한 문의는 한강사업본부 수상관리과(02-3780-0767)로 하면 된다.

앞으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을 수상스포츠의 메카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포츠와 레저가 결합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hangang.seoul.go.kr

연락처

한강사업본부 총무부 수상관리과장 우종학 02-3780-076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