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역 및 신도림역세권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확정
「구로역 및 신도림역세권 제1종지구단위계획」은 2000년 12월 계획으로 상당부분 개발되어 지역이 변모하였으나 일부 미개발지에 노후 불량 건축물 등이 남아있어 미개발지내 도로 등 기반시설의 정비가 필요한 지역이었다.
따라서 이번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에는 획지 및 건축물의 높이계획 등을 현실여건에 맞도록 정비하고, 미개발지내 도로가 정비될 수 있도록 계획하였으며, 구로본동 598-14번지 일대에 대하여 구로역앞사거리 특별계획구역을 지정하여 구로역세권 활성화 및 경인로변 상업·업무·문화복합용도의 도입을 유도하도록 계획하였다.
아울러 지역내부의 간선도로를 따라 보행 및 자전거도로가 순환하고 안양천 및 도림천과 자전거길의 연계가 가능하도록 자전거 네트워크를 계획하였다.
금번「구로역 및 신도림역세권」제1종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 심의가 통과됨으로써 구역내 미개발된 지역의 체계적 정비가 촉진되고 구로역 및 신도림역일대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도시계획국 도시관리과 지구단위계획2팀장 정제호 02-6361-3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