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우병과 물가상승으로 인해 요리책 판매 늘어
온오프라인서점인 리브로(대표 김경수, www.libro.co.kr)는 본격적인 미국산 쇠고기 판매가 이루어진 이후 친환경, 자연주의 건강식 요리책 판매량이 기존 판매량보다 2배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리브로가 ‘여름철 완소 보양식 밥상차리기’ 이벤트 행사에 맞춰 실시한 최근 요리책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로 지난 5월 첫 촛불집회가 시작된 이후 최근 미국산 쇠고기 판매를 시작한 시점에 맞춰 요리책에 대한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또, 깨끗한 식재료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아이와 가족을 위한 ‘예상 맘의 우리 아이 10년 밥상’, ‘후다닥 아아 밥상’ 등의 판매도 같이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한 영향으로 인해 마른반찬과 국/찌개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음식만들기 서적이 기존 판매량보다 2배 증가량을 보였다.
이에 대해 리브로측은 광우병 등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안과 물가상승으로 인해 외부에서 사먹는 음식보다는 친환경적인 재료를 바탕으로 집에서 직접 해먹을 수 있는 건강식 위주 식단 꾸미기가 늘고 있는 것이 주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판매액 증가는 최근 방영되고 있는 SBS드라마인 ‘식객’과 MBC오락프로그램인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가수 알렉스가 파트너 신애를 위해 요리해주는 모습 등 많은 방송매체를 통해 요리하는 모습이 많이 비춰지는 것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요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인해 일부분 영향이 있다고 밝혔다.
요리전문서적 임수연MD는 “사회적인 분위기에 따른 영향도 있겠지만 최근 독자들의 구입성향을 보면 여러 음식을 담은 요리책이 아닌 친환경 재료를 바탕으로 자세하게 요리방법을 소개하는 책을 선호하고 있다”면서, “이는 최근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문가적인 식견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하고 실용적인 요리를 선호하는 것이 늘어남에 따라 이와 관련된 요리책 매출액이 더 많은 상승폭을 보일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리브로는 7월말까지 리브로 홈페이지와 북스리브로 매장에서 ‘여름철 완소 보양식 밥상차리기’ 이벤트를 통해 요리책 할인과 냄비세트 등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libro.co.kr
연락처
리브로 마케팅팀 권성은 사원 031-955-8234 019-243-2406
브릿지커뮤니케이션즈 김정훈 차장 02-2269-9288 011-411-6277
-
2011년 11월 4일 1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