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8.(금), 시·도 행정부시장·부지사 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장관 원세훈)는 7월 18일 오전 정부중앙청사에서 시·도 행정부시장·부지사 회의를 개최하고 「초고유가 대응 에너지절약대책」등 당면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 날 회의를 주재한 정남준 제2차관은 지난 7월 6일 정부가 발표한 「초고유가 대응 에너지절약 대책」에 대한 시·도의 추진 상황을 꼼꼼히 점검하면서, 중·장기적으로 우리 사회가 ‘에너지 절약형 구조’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에너지 절약기술을 발굴·개발하고 관련 산업의 육성에도 시·도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주문하였다.

아울러, 지방조직개편, 예산 10%절감 및 차량 2부제 등의 실시 과정에서 요구된 공직 사회의 솔선수범과 자기희생이 공직사회 전반의 사기저하로 이어지지 않도록 소속 직원의 사기진작에도 각별히 신경 써줄 것을 강조하였다.

한편, 이 날 회의에는 건국 60년 기념사업추진단장과 지식경제부 기후변화에너지정책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장이 참석하여 부처별 현안에 대한 시·도의 적극적 협조를 요청하였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행정안전부 자치행정과 행정주사 김지현 02-2100-37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