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고위공무원 행정안전부 방문

서울--(뉴스와이어)--방글라데시 중앙부처 국장급 고위공무원 17명이 한국 정부의 개혁과 성과관리시스템 등에 대해 배우기 위해 7월 18일(금) 행정안전부를 방문했다.

방글라데시 연수단 일행은 한국정부 개혁의 추진사항과 성과, 공무원 인사제도 등에 큰 관심을 보이며, 향후 양국간의 실질적인 교류 협력 강화를 희망했다.

올해 행정안전부를 방문한 외국 공무원은 13개국 276명이며, 매해 방문자가 증가 추세에 있다.

주요 방문국은 인도네시아, 이집트, 튀니지 등 신흥개발 국가이며, 방문단은 한국의 정부개혁과 전자 정부 그리고 공무원 제도의 발전상 등을 직접 확인하고, 우리나라와의 협력방안을 모색해왔다.

※ 연도별 외국공무원 방문 현황
· ‘06년 17개국 271명(28회 방문)
’07년 39개국 401명(39회)
‘08년 현재(7.18) 13개국 276명(23회)

행정안전부는 한국의 앞선 전자정부 및 행정제도를 방문국에 전파하면서 우호 관계를 보다 긴밀히 하고, 이를 통하여 우리나라의 국제적인 위상 제고는 물론 자원외교 지원 등 국익증진에 적극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행정안전부 행정관리담당실 박순종 02-2100-43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