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발표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8-07-18 15:44
서울--(뉴스와이어)--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DSO)의 글로벌 선도 업체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kr)는 18일 테스트 프로세스를 단축해주는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인 ‘윈드리버 테스트 관리’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디바이스 제조 업체들은 제품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개발한 디바이스를 적기에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된다.

또한 윈드리버는 테스트 관리 솔루션을 자사의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출시로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장하게 됐다.

기술 시장 조사 선도 기업인 벤처 개발 공사(VDC)에 의하면, 2006년부터 2009년까지 테스트 자동화 시장의 전 세계 연간 성장률은 12%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가속화 현상은 주로 멀티 코어 프로세서 같은 신기술 채택, 점점 복잡해져 가는 설계 요건과 날로 높아지는 고객의 기대치 및 시장 출시 시기 단축 압력의 가중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임베디드 개발자에 대한 VDC의 2008년 조사에 따르면, 테스트 자동화 툴을 사용하는 개발자는 공식 자동화 툴을 사용하지 않는 개발자들보다 빨리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윈드리버의 디바이스 관리 부문 부사장이자 총괄 책임자인 아밋 로넨은 “품질은 경영과 관련된 중요한 이슈이며 브랜드와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 윈드리버의 테스트 관리 솔루션은 품질 보증 프로세스의 복잡성을 상당히 줄임으로써 비용 절감과 적기 출시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테스트 관리는 확장 가능한 분산형 테스팅 프레임워크로, 디바이스 소프트 개발자들과 품질 보증팀을 지능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연결한다. 또한 업무팀은 테스트 관리를 활용함으로써 테스트 계획의 수립, 수행, 사실 기반 분석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테스팅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슈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품질 보증팀에서 결함을 찾은 경우, 개발자들은 즉각 테스트랩에서 세부적인 로그와 결함 데이터를 확보해 전체 개발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테스트 관리의 기타 중요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1.테스트 담당팀이 매뉴얼과 자동 테스트 케이스를 만들 수 있으며 각 테스트에 엔지니어를 지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테스트 플래닝 기능

2.미리 선정한 대상 장치에 대해 복수의 테스트 스위트를 자동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테스트 실행 프레임워크

3.테스트 및 결함 데이터를 자동 수집, 개발자가 결함을 재생하는 툴 제공

4.테스트 및 개발자들이 결함 해결 프로세스를 단축하고 프로젝트 지연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하는 진단 인터페이스

5.별도의 특별한 테스트 빌드나 추가 테스트 없이 수집되는 자동 생성 ’다이내믹’ 코드 커버리지와 성과 측정치

6.프로젝트팀이 보드 관리를 할 수 있고 새로운 소프트웨어 빌드를 제공하며 보드에 대한 접근성을 공유할 수 있는 가상 랩 관리

7.이클립스 기반의 개발 툴 스위트인 윈드리버 워크벤치로의 통합

8.윈드리버의 대표 제품인 VxWorks를 운영하는 디바이스와 리눅스의 런타임 플랫폼 지원

윈드리버 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디바이스 소프트웨어의 복잡성이 더해지고 제품의 출시 시기에 대한 압박이 증가함에 따라 테스트 솔루션의 활용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윈드리버 테스트 관리는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 프로세스를 통해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품질을 희생하지 않고도 신속한 제품 출시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이 솔루션은 2008년 3분기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윈드리버의 테스트 관리 및 종합적인 개발 툴 포트폴리오에 대한 정보는 'www.windriver.com/products/test_management'에서 찾을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언론문의처 : 윈드리버 마케팅팀 김태용 부장, 02-6001-74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