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08 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275억원 융자

창원--(뉴스와이어)--경남도는 올해 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275억원을 농어업 경영자금에 융자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기금은 최근 농수산물 수입개방과 원자재가격 상승, 유류대 인상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가의 경영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것이다.

도는 올해 기금 융자목표를 580억원으로 책정하고 지난 상반기에는 도내 1,446명의 농어업인에게 260억원을 지원하였으며, 이번에 275억원을 신속히 지원해 주기로 했다. 특히, 도는 이와 별도로 지난 5월에는 사료값 및 국제곡물가 급등에 따라 실의에 빠진 축산농가의 경영회생을 위해 사료구매자금 용도의 농어촌진흥기금으로 266억원 재원을 특별 융자지원하기도 했다.

농어촌진흥기금은 금융기관의 일반대출과는 달리 연리 2%로 저리융자되며, 대출기간은 1년거치 2년균분상환으로 개인은 3천만원, 법인은 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농어가의 종자(묘), 농약, 비료, 사료 등 구입비, 광열·동력비, 소농기구 구입비, 시설·장비 임차료, 수송비 등 운영자금에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하반기 지원계획은 각 시군, 읍면동사무소에서 7월 21일부터 지원신청자로부터 접수를 받아 8월 22일까지 시군 농정심의회 심의를 거쳐 도에 추천하게 되어 있으며, 도는 시군의 추천대상자들에 대해 하반기 지원계획 범위 내에서 대상자를 결정하여 월. 1일부터 융자 지원을 실시하게 된다.

농어촌진흥기금으로 하반기 융자를 원한다면 도내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둔 농어업인 및 법인이면 누구나가 신청 가능하며, 8월 8일까지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를 찾아 신청하면 된다.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농업정책과 홍영석 055-211-35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