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건국 60년 기념 ‘I Love Korea 청소년 대장정’ 추진
국민에게 경제난 극복의 자신감 부여와 분열된 국론 통합의 취지로 개최
전경련은 이번 행사의 개최 목적이 경제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분열된 국론을 통합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데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이 협동정신과 극기심을 발휘하여 대장정을 완주하는 모습을 보임으로써 국민들에게 경제난 극복의 자신감을 부여하고, 또한 대장정 후 8.15일 광화문에서 대동화합의 장을 가짐으로써 흐트러진 국론을 하나로 통합한다는 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전경련은 밝혔다.
국토, 안보, 나눔, 역사·문화, 경제, 환경의 6가지 테마별 대장정으로 진행
전경련은 이번 행사를 기존의 단순 도보순례 대신 국토대장정, 안보대장정, 나눔대장정, 역사·문화대장정, 경제대장정, 환경대장정의 6개 테마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나라의 국토와 나라, 그리고 이웃에 대한 사랑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또한 역사와 문화, 그리고 경제발전과정과 환경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제고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전경련은 이번 행사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진취적 기상을 바탕으로 협동정신과 공동체의 체험을 통해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함양하고, 우리 강토와 역사를 몸으로 체험하게 함으로써 호국보훈과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전경련은 이번 행사취지에 동감하는 많은 시민사회 단체가 “I Love Korea 청소년 대장정”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참여 단체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전경련은 동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정부 및 참여 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얻어 참가자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동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전경련 홈페이지(www.fki.or.kr)을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경련 건국 60년 기념사업 T/F 엄치성 팀장 02-3771-0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