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광주은행 탄소은행 포인트 제공 협약체결
이와관련, 시는 오는 21일 오전11시30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박광태 광주시장과 송기진 광주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은행과 ‘기후변화대응 시범도시 조성 탄소은행 운영 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은행제도를 도입,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광주은행은 온실가스 감축량에 대한 탄소포인트를 시범사업 기간인 오는 2012년까지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기후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전환하고 적극적인 이산화탄소 감축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연차적으로 광주은행의 전 지점 전광판을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고효율 LED로 교체해 온실가스 감축에 앞장서기로 했다.
광주은행이 발급하는 ‘탄소그린카드’는 광주시의 탄소은행제도 운영과 관련, 참여가정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감을 통해 감축된 이산화탄소량을 포인트로 환산해 참여가정에 특별포인트를 제공하는 카드다.
시는 지난 5월 초순부터 탄소은행 참여 신청을 받아 7월 중순 현재 약2만여 세대가 탄소은행에 참여했으며, 지속적으로 참여신청서를 받고 있다.
‘탄소그린카드’는 참여 신청 세대당 1인에 대해 광주은행 전 영업점에서 카드발급 신청을 받아, 지난 14일부터 발급하고 있다.
참여세대에는 전력의 경우 5%이하 감축시 1kwh당 50원, 5%초과 감축시 1kwh당 70원, 가스는 5%이하 감축시 1㎥당 12원, 5% 초과 감축시 1㎥당 20원이 광주은행 ‘탄소그린카드’에 포인트로 적립된다. 이 포인트는 현금처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광주은행은 ‘탄소그린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전가맹점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 가맹점 이용시 마일리지 누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공공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와 시가 주최하는 각종 행사에도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환경정책과 사무관 김현민 062)613-4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