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국제행사 대비 무선통신 음영지역 해소

인천--(뉴스와이어)--“아~! 여보세요! 뚜~~~!” 중요하고 긴급한 휴대폰 통화 중에 지하차도나 지하도를 지나다가 갑자기 전화가 끊겨 당황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인천광역시(시장 안상수)에서는 2009인천세계도시축전 및 2014아시아 경기대회 등 국제행사 개최와 명품도시 건설에 발맞추어 인천광역시 전역의 무선통신 음영지역을 해소하여, 인천시민과 인천을 찾는 방문객, 외국 손님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는 u-통신 편의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인천광역시에서는 우선 7월 중에 통화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지하차도 및 지하도 內 에서도 휴대폰·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통신 소통이 될 수 있도록 이동통신 및 DMB 사업자들과 함께 전파 환경을 조사하고 그 결과에 따라 통신음영지역 해소를 위한 시설 구축 및 보강을 실시 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동통신 및 DMB, 무선인터넷 등의 “전파 음영지역 신고” 접수 창구를 운영하여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u-인천 실현을 위한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 및 개선에 만전을 기하기로 하였다.

“전파 음영지역 신고 전담창구” 에서는 휴대폰, 무선인터넷, DMB방송 이용과 관련한 사항을 상담하며, 상담 및 신고 전화번호는 032-440-8585(바로바로)이며 시민의 정보통신 서비스 불편 해소를 위하여 운영 된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정보화담당관실 정보화담당관 032-440-30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