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들섬 문화콤플렉스 재공모 추진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노들섬문화콤플렉스 건립을 위하여 세계적 건축가인 장 누벨을 선정하였으나 작가의 과도한 설계비 요구로 설계용역 계약이 어려워지자 결국 설계경기를 다시 개최하여 새로운 작품을 선정하기로 하였다.

장 누벨은 서울시를 직접 방문하여 자기작품 복제의혹 등 당선작품에 제기된 문제들을 해명하는 열의를 보이기도 하였으나 당초 책정된 130억원의 3배 가까운 설계비를 요구하여 서울시를 당혹스럽게 하였다.

설계경기 당선작가의 갑작스런 요구에 서울시에서는 설계비 증액이 어려움을 설득하는 등 수개월에 걸쳐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계약체결을 종용하였으나 마지막으로 제시한 시한이 지나도록 응하지 않자 결국 재공모 하는 것으로 결론짓고, 8월중 국제 설계경기 공모를 시작으로 금년 말까지 새로운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하여 한국건축가협회 등 관련4개 단체에 국내외 저명인사로 구성할 초청작가 및 심사위원 추천을 의뢰하였으며, 7월말 초청작가 6인 및 8인 내외의 심사위원을 선정하고 8월에 공모안 공고, 12월에 작품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하면 바로 설계에 들어가 2010년 상반기에 공사를 발주하여 2014년 이전에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라는 서울시의 설명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주택국 노들섬문화시설건립과장 황해룡 02-3707-83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