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2008 MIPCOM Junior 연계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등 서울시 창조산업 육성 지원 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KOTRA,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10월 11일, 12일 이틀간 프랑스 깐느에서 국내 우수 애니메이션 업체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이 상담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관련 업체를 7월 28일까지 SBA의 전시참가 사이트(http://www.ani.seoul.kr/clientAppList.do)를 통해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영상관련 견본시인 MIPCOM Junior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이번 수출상담회는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에 새로운 시장 개척의 가능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우수 애니메이션 업체들은 유럽 현지를 비롯한 전 세계의 유력 애니메이션 배급사 및 투자사와 밀도 있는 1:1 비즈니스 미팅의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KOTRA의 현지 무역관을 활용한 철저한 사전조사를 바탕으로 ‘참가업체 사전간담회’, ‘일대일 맞춤형 수출상담’, ‘비즈니스 네트워킹 리셉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뿐만 아니라 본 행사를 주관하는 SBA와 유관기관들은 MIPCOM의 공식 홍보채널 및 미디어 전문 보도기관 등의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참가업체의 홍보·마케팅 지원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공동 주관한 SBA 관계자는 “MIPCOM Junior는 전 세계 어린이 프로그램 제작사와 배급사 및 TV 산업 관계자가 모이는 중요한 마켓이므로, 본 행사가 아동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애니메이션 업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이번 수출상담회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끝.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애니사업팀장 이광열 02-3455-83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