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주 전북도지사, 경향신문 주최 ‘제2회 대한민국 신뢰경영대상’ 광역단체장
‘대한민국 신뢰경영대상’은 경향신문이 최고 경영자인 CEO를 대상으로 공모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는 상으로 올해부터 기업과 공공기관 부문으로 나눠 실시한 결과 김완주 지사가 광역단체장으로는 서울특별시 오세훈 시장, 충북도 정우택 지사와 함께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번 ‘신뢰경영대상’의 평가는 경영자의 경영철학과 미래경영비전 제시 등 경영비전과 경영자의 기술·경영의 혁신의지, 인적자원 육성 및 관리 등 CEO의 역량, 고객만족도 및 혁신사례·대내외 수상경력 등 경영성과, 윤리경영시스템 및 경영의 투명성·지역경제 기여를 위한 노력 사회적 책임 등 모두 4개 항목에 걸쳐 이뤄졌다.
대상을 수상한 김 지사는 민선 4기 취임 이후 “전북경제를 살리는데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 문제가 있는 곳에 항상 도지사가 있겠다. 도민에게서 듣고, 도민에게서 배우고, 도민에게 평가받겠다”고 천명할 정도로 탁월한 리더십 뿐만 아니라 도전과 개척정신, 열정과 혁신, 함께하는 도정으로 이어지는 경영비전 제시를 통해 가시적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기업유치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시상식은 7월25일 오전 11시 서울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한편 서울 2곳, 경기 2곳, 대전 1곳 등 모두 6개 단체가 선정된 기초단체에서는 완주군 임정엽 군수가 유일하게 포함됐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공보과 김태헌 063-280-2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