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의, 중국 현지 ‘중국 내수시장 개척’ 설명회 개최
이번 설명회는 금년 초 ‘민관합동 경영실태조사단’의 파견 후속조치로 산둥성 지역 기업들의 경영진단과 함께 내수시장 개척의 성공사례 등의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위해에서 개최된 설명회에서 김민수 메타브랜딩 상해 대표가 연사로 나서 내수시장 개척전략으로 ‘브랜딩 전략’을 제시하고 “중국인에게 친근함으로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 네임으로 내부 고객의 입소문을 통한 홍보전략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박경하 엠케이차이나컨설팅 상무는 철저한 수익 관리를 통해 생존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수익악화가 일정기간 지속될 경우 과감한 의사결정을 통해 사업정리와 청산을 위한 사전준비와 계획 수립을 검토해야 한다”고 발했다. 또한 이러한 정확한 경영진단과 사전 청산전략을 적시에 수립하여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다면 합법적인 철수는 충분히 가능하며 무단철수를 예방하는 효과적인 방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22일 위해 설명회에는 150여명의 중소진출기업이 참석했고, 설명회 후에는 중소기업의 금융 및 세무, 노무 애로 해소를 위한 1:1 상담회가 개최됐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아주협력팀 이종성 팀장 02-6050-3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