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지킴이 프로젝트’ 관련 심포지움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중·장년 여성들이 함께 하는「우리아이지킴이 프로젝트」관련 심포지움이 7월 23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19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움은 정부와 언론, 그리고 민간기업이 공동으로 후원하고 씨니어관련 단체가 주관하는 행사로서 그 의의가 크다.

※ 후원 : 여성부, 동아일보, 교보문고
주최 : (사)한국씨니어연합, (사)서울시니어아카데미,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심포지움에서는 최근 전국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우리아이 지키기 캠페인」 및 생활 실천운동으로서의 「우리아이 지킴이」에 중·장년층 여성 인력을 활용하는 방안에 관해 집중 논의한다.

먼저, 김태현 교수(성신여대 심리사회복지학부)가「우리아이지킴이 프로젝트와 할머니 인력 활용의 과제와 전망」이라는 제목으로 기조강연을 한다.

또한, 김성천 교수(중앙대 아동복지학과)는 “어린이 대상 범죄의 심각한 현실과 우리아이지킴이 프로젝트의 구체적 확대방안”, 박영란 교수(강남대 사회복지학과)는 “중·고령(50~70) 여성인력을 활용한 우리아이지킴이 프로젝트 운용 모델 및 확산방안”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한다.

주제발표에 이어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지킴이의 대상이 되는 아동의 부모 그리고 지킴이 활동을 희망하는 중·고령여성 등이 함께 토론에 참여하여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심포지움은 「우리아이 지키기」라는 생활 실천운동에 할머니 인력을 활용하는 방안을 논의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고, 이러한 토론을 통해, 향후 등하교 동행서비스 등 우리아이 지킴이를 위한 중·고령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또한 (사)한국씨니어연합회 회원과 (사)서울시니어아카데미 회원들이 참여하는 아이지킴이 발대식도 같이 진행한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부 아동․여성보호대책추진단 주무관 박정식 (2075-47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