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북5도 명예시장·군수, 읍·면장 국정현안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 이북5도위원회(위원장 신효헌)는 7. 23(수) 이북5도청에서 이북5도 명예시장·군수, 읍·면장 450여명을 초청하여 건국60주년 의의와 선진일류국가 도약을 위한 비전 및 남북관계 현황과 향후 추진방향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 홍양호 통일부 차관은 ‘남북관계 현황과 향후 추진방향’이란 주제로 현재 남북관계의 중요성과 향후 우리의 자세 등 정부의 정책을 설명할 계획이다.

우기종 건국60년 기념사업 추진단장은 ‘건국60주년 의의와 선진일류국가 도약을 위한 비전’이란 주제로 기념사업이 국민공감대 형성, 국민대축제, 미래비전 확산의 단계로 추진되어 국민경축 분위기 제고 및 민관행사 연계를 통하여 국민통합을 도모할 계획임을 밝힐 예정이다.

한편, 신효헌 위원장은 “최근 남북관계가 금강산 문제 등으로 경색되어 가는 시점에 8백만 이북도민의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이북도민 사회의 화합과 단결을 이끌고, 정부의 정책을 지지하며 이북도민의 통일의지를 결집하는데 명예시장·군수, 읍·면장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행정안전부 이북5도위원회 총무과행정주사 김광진 02-2287-26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