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부품, 하이브리드카용 콘덴서(EDLC) 사업, 중국 진출

뉴스 제공
대우전자부품 코스피 009320
2008-07-22 13:17
군포--(뉴스와이어)--전자부품 생산 전문 업체 대우전자부품이 하이브리드카용 콘덴서(2.5V) 개발과 시험 개발 장비 및 PILIOT LINE을 군포에 구축한데 이어, 중국 하이브리드카용 콘덴서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대우전자부품은 중국의 유수 전자 부품 업체인 ‘광동풍화유한공사’와 하이브리드콘덴서인 EDLC 콘덴서 제조기술 제휴 협약을 7월 22일 체결 했다고 밝혔다.

‘광동풍화유한공사’와 대우전자부품은 EDLC 콘덴서 제조기술을 이용한 EDLC 콘덴서 사업화와 제품의 판매 수주를 위하여 상호 제조 기술 제휴 협약서를 체결했다.

대우전자부품의 이번 제조기술 제휴 협약은 대우전자부품의 30여 년간 축적된 콘덴서 제조 기술력과 광동풍화유한공사의 중국 내 인지도와 유통망을 상호 활용 할 수 있게 되어 양측 모두 만족할만한 합의를 이끌어 내었다고 한다.

한편, 광동풍화유한공사는 중국 최고의 종합 전자부품 브랜드로서 전해 및 탄탈륨 콘덴서 MLCC, RESISTOR 등을 생산하여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 공급하는 유수의 전자부품 업체다.

이번 중국 광동풍화유한공사와의 하이브리드카용 콘덴서인 EDLC 콘덴서 제조 기술 협약은 이미 중국에 진출한 자동차 전장부품 제조 부분과 연계 하여 최근 급성장 중인 중국 자동차 시장의 조기 선점에 유리한 고지를 확보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대우전자부품 관계자는 “이번 중국 광동풍화유한공사와의 기술제휴 협약은 최근 고유가로 인하여 하이브리드카 시장이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도 급성장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중국 내 자동차 부품 시장의 선점과 수익 구조 창출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wecc.com

연락처

대우전자부품 홍보담당 손영주 018-320-797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