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공사대금지급일 모바일휴대폰 서비스 실시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부동산 경기침체로 어려운 세수여건 속에서도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과 고유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종 대가를 법적기한(기성금 7일, 선금급 14일) 보다 앞당겨 청구일로부터 3일 이내에 지급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그동안 공사비, 물품구입비, 민간보조금 등 각종 대가 지급 후에 입금내용을 채권자에게 모바일서비스를 제공하여 왔으나, 앞으로는 대가지급 예정일을 사전에 모바일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인들의 자금운용 계획수립 등 기업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모바일서비스 제공실적을 보면 6월말 현재 870건으로 공사비 51건, 물품구입비 421건, 민간보조금 305건, 기타 93건으로 해마다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고, 주민들의 호응도 좋아 앞으로 도 본청 뿐만 아니라 사업소, 시·군 등에 더욱 확산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또한, 모바일서비스를 내부고객인 공무원들에게도 국외여비 등의 지급 시에 모바일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시·군에 보조금 송금 시에도 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시·군에서 자금 송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행정에 대한 신뢰성 제고 및 고객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세무회계과 황석현 042-220-37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