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곰TV와 판도라TV에 쇼핑다나와 오픈

뉴스 제공
다나와 코스닥 119860
2008-07-23 10:24
서울--(뉴스와이어)--쇼핑포털 다나와(대표 성장현, 손윤환, www.danawa.com)가 인터넷 방송을 통해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한다.

다나와는 그간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던 동영상 컨텐츠들을 곰TV(http://ch.gomtv.com/5010)와 판도라TV(http://www.pandora.tv/117200300)를 통해 '쇼핑다나와'라는 이름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쇼핑다나와'채널은 한 주간 IT전반에 걸친 주요뉴스들을 소개하는 '알짜뉴스', 평소 전자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노하우 팡팡, 묻지마 실험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동영상 리뷰 및 구매가이드등 다양한 영상 컨텐츠들로 구성되었으며 각종 국내외 신제품 발표회나 런칭쇼, 업체탐방 정보들을 영상으로 제공, 소비자들로 하여금 보다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정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향후 다나와 표준PC나 신제품을 소개하면서 실시간 최저가격 정보는 물론 제휴몰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한 이어지는 신개념의 '토탈 쇼핑방송'도 선보일 예정이다.

다나와 영상 서비스를 맡고 있는 박종인 영상서비스 팀장은 '기존의 이미지와 텍스트 기반의 쇼핑에 관한 모든 정보들을 소비자들이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있도록 동영상 컨텐츠의 제작방향을 잡고 있으며, 앞으로는 유저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컨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영상들을 기획하여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나와는 다음TV팟에 스페셜 채널로도 참여중이며 향후 IPTV를 비롯한 뉴미디어에도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할 계획이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대한민국의 상품 가격 및 정보 제공 업체이다. 2000년 디지털 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법인 전환, 2011년 기업공개 했다. 다나와는 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2억5천만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수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주)다나와컴퓨터, (주)늑대와여우컴퓨터, (주)디피지존이 있으며 마이클럽 등 경졍력 있는 서비스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연락처

다나와 마케팅 최현준 주임 1688-2450 (내선: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