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 웹2.0 기반 차세대 기업컨텐츠관리(ECM) 솔루션 ‘EMC 다큐멘텀 6.5’ 발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기업인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웹2.0 기반의 뛰어난 사용자 환경과 엔터프라이즈급 다큐멘텀 플랫폼의 장점을 결합한 차세대 ECM(기업컨텐츠관리) 솔루션 ‘EMC 다큐멘텀 6.5(Documentum ECM Suite v. 6.5)’를 발표하며 차세대 기업 컨텐츠 관리 시장 선점에 나섰다.

웹 2.0은 최근 업무와 협업의 새로운 방식으로 급 부상했지만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규정으로 인해 웹 2.0의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뿐만 아니라, 웹 2.0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규모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웹 2.0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 확장성을 요구하고 있다.

새롭게 발표된 다큐멘텀 6.5는 ‘소셜(Social) 컴퓨팅’ 및 웹 2.0 환경에서 폭증하고 있는 디지털 컨텐츠를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를 자랑한다. 이와 동시에 기업 환경내 보안, 규정준수(Compliance) 문제와 같은 새로운 요구까지 만족시키는 차세대 ECM 솔루션이다.

EMC 다큐멘텀 6.5 는 ‘리치(Rich)’ 웹2.0 사용자 환경을 비롯해 XML 지원 강화 등 혁신적인 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또한 향상된 엔터프라이즈 성능 및 확장성을 비롯, 통합 레코드 관리, 업무 처리 프로세스의 가속화를 지원해 대용량 트랜젝션 또는 아카이빙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의 ECM 환경에 최적의 통합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도 기업들은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차세대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고, 이미 상용화된 기존 컨텐츠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강화해 이전보다 더욱 안정되고 규모있는 ECM 플랫폼으로 기업 컨텐츠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리치 웹 2.0 환경 지원

오늘날의 웹 2.0 시대의 기업들은 직원들이 개인정보를 손쉽게 사용, 검색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을 지원해야 한다. EMC는 강력한 ECM 기술을 다양한 웹 2.0 환경과 연계해 보다 많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ECM의 가치를 확대하고, 새로운 협업 방안을 제시하게 되었다.

다큐멘텀 6.5의 리치 웹 2.0 기능에는 지식 근로자를 위한 협업 지원 클라이언트 ‘다큐멘텀 센터스테이지 에센셜(Documentum CenterStage Essentials)’을 비롯, 다양한 리치 미디어 기능을 강화한 ‘다큐멘텀 미디어 워크스페이스(Documentum Media WorkSpace)’ 리치 미디어 인터페이스, 서버와 연결되지 않더라도 자주 사용하는 컨텐츠에 데스크톱에서 바로 접근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 ‘마이 다큐멘텀(My Documentum)’, 플렉스(Flex: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 Rich Internet Application)을 구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어도비社의 개발 언어) 기반의 웹 제작 인터페이스인 ‘다큐멘텀 웹 퍼블리셔 페이지 빌더(Documentum Web Publisher Page Builder)’ 및 사용자의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올인원(all-in-one) 형태의 ‘다큐멘텀 태스크스페이스(Documentum TaskSpace)’를 포함한다.

업계 최초 엔드-투-엔드 XML 기능 지원

EMC는 업계 최초로 엔드-투-엔드 XML 기술을 ECM 플랫폼에 통합해 컨텐츠 작업의 유연성을 대폭 높였다. XML은 일반적으로 인터넷 웹페이지를 만들 때 사용되는 HTML보다 발전된 컴퓨팅 언어로, HTML보다 홈페이지 구축 기능, 검색 기능 등이 뛰어나고 클라이언트 시스템의 복잡한 데이터 처리를 손쉽게 해주는 장점이 있다.

EMC는 새로운 통합 XML 데이터베이스인 ‘다큐멘텀 XML 스토어(Documentum XML Store)’를 기반으로 모든 종류의 기업 컨텐츠를 생성, 관리, 액세스, 아카이빙 및 배포할 수 있게 되었다. 다큐멘텀 6.5의 강화된 XML 지원은 견고한 XML 문서와 구성 요소 관리, 고성능의 XML 컨텐츠 검색 및 요청, 컨텐츠의 재목적화 및 개인 퍼블리싱을 위한 다이내믹한 컨텐츠 배포 애플리케이션 등이 포함된다.

한국EMC CMA(컨텐츠관리 및 아카이빙) 사업부의 홍정화 상무는 “이번에 발표한 ‘다큐멘텀 6.5 스위트’는 웹 2.0과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을 겨냥해 성능, 확장성, 보안을 강화한 차세대 기업컨텐츠관리 플랫폼”이라고 강조하며, “기업들은 웹2.0 및 XML과 같은 최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에 사용하던 컨텐츠 애플리케이션을 보완해 보다 효과적인 컨텐츠 관리와 활용을 기반으로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홍 상무는 또 “이번에 발표한 '다큐멘텀 6.5'의 본격적인 국내 판매는 내년 초부터 이뤄질 것이다. 국내 EMC 다큐멘텀 기존 고객사들이 새로운 6.5 버전에 대한 제품의 안정성 테스트와 확실한 검증절차를 마친 후 6.0 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추진하려 할 것”이라며, “다큐멘텀 6.5 발표를 계기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타 EMC 다큐멘텀 6.5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다큐멘텀 대용량 서버(Documentum High-Volume Server): 아카이빙이나 업무 처리용 컨텐츠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대용량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중앙형 서비스

- EMC 아발론(EMC AVALONidm) 통합: 통합 디지털 자산 관리(DAM) 솔루션을 통합 동영상 등 테라바이트급 리치 미디어 파일 관리 자동화

- 다큐멘텀 통합 레코드 서비스(FRS: Documentum Federated Records Services): 거버넌스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한 단일 레코드 관리 시스템

- 다큐멘텀 폼 빌더(Documentum Forms Builder): 종이문서 사용으로 인한 병목 현상, 간접 비용 및 위험을 줄이기 위한 정교한 전자 문서 양식 제공

- 다큐멘텀 비즈니스 액티비티 모니터(BAM: Documentum Business Activity Monitor): 업무 진행 현황 및 성능 관련 이벤트를 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차트 및 그래프를 제공하는 플렉스 기술 기반의 대시보드 기능

EMC에 대하여

선도적인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EMC는 중소기업에서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정보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경쟁력을 제고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EMC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EMC 웹사이트(korea.em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orea.emc.com

연락처

한국EMC 김선아 차장(02)2125-7716
한국EMC 유지윤 과장(02)2125-7709
KPR 김미영 차장(02)3406-2229
KPR 송지영 AE(02)3406-227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