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사장님들 고견을 듣겠습니다”

뉴스 제공
IBK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2008-07-23 10:54
서울--(뉴스와이어)--IBK기업은행(은행장 윤용로)은 중소기업 금융 전문은행의 역할과 기능강화를 위해 산업별 업계사정에 정통한 거래 중소기업 CEO 7명을 ‘기업고객 자문위원’으로 위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중기CEO는 ▲화남피혁 여우균 ▲파쎄 조수호 ▲국제건기 김인호 ▲복천식품 이명춘 ▲대일강업 김병두 ▲에델바이스아웃도어 한철호 ▲태신트레이딩 박경식 등이다.

자문위원들은 앞으로 1년동안 업계 현황은 물론 시장변동에 따른 향후 전망을 은행에 제시해주고, 중소기업체 경영분석 및 신용도 조사때 의견 개진, 대출 적정기업 추천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기업은행은 이들 자문위원의 각종 조언을 통해 어려움에 직면한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사항을 해결하고 대출심사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런 중요성으로 인해 자문위원 선정 작업은 기업의 신용도 및 성장성을 비롯한 업계 평판과 기업가 정신까지 고려해 지난 5월부터 두 달에 걸친 검토 끝에 이뤄졌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애로 해소를 위해서는 은행만의 일방향적 시각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쌍방향식 의사소통이 필요해 자문위원제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자문위원인 여우균 화남피혁 대표이사는 “원피가공업 종사자들의 대표선수라 생각하고 업계 소식 전달 뿐 아니라 중소기업 대출지원을 위한 제도 수립이나 방향성 제시 등 현장의 목소리가 은행 업무에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개요
IBK기업은행은 1961년 제정된 중소기업은행법에 따라 중소기업인을 위해 설립된 특수은행이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연락처

기업은행 기업고객부 최돈희 팀장(T.02-729-71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