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기후변화 전문강사를 활용한 순회교육 실시 ‘호평’
특히 2008년 7월 5일 실시 한 강화군 소재 삼성초교와 선원초교에서는 도시지역에 비해 다양한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현실 때문에 순회교육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으며 교육을 받은 후 인천광역시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인천광역시는 시민들이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온실가스 감축 실천 활동으로 홍보하기 위해 실시 중 인 기후변화 전문강사를 활용한 순회교육은 향후 교육내용에 대한 평가·분석을 통해 교육내용을 내실 있게 발전시켜 초등학교 뿐 아니라 중·고등학교 ·일반인 등 다양한 계층에게 교육의 기회를 확대 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광역시는 인천의제21실천협의회와 기후변화 전문강사 육성을 위해 2008. 6. 3일부터 6월 5일까지 3일간의 기본교육을 실시하여 72명이 이수하였고 7월 2일부터 7월 5일까지 심화교육을 통하여 최종 전문 강사로 활동 할 수 있는 39명을 최종선발 하였다.
2008년 6월 13일부터 6월 2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에 순회교육 신청을 받은 결과 23개( 교육대상 학생수 3,491명)의 학교에서 신청하는 등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기후변화 전문강사들은 인터넷 까페(까페명 : CO2 일레이져)를 만들어 교육사례들을 공유하면서 보다 질 좋은 교육을 위해 구룹별로 정기적인 모임을 결성하여, 교육교재 제작과 교육기법 등을 논의하는 등 기후변화 최초 전문 강사가 된 것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교육에 임하고 있다.
인천광역시는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 하고자 산업체 온실가스 배출량 조사를 통한 기업체의 인벤토리 구축사업 진행 중에 있으며 기업체 CEO를 대상으로 전문가 교육, 국제기술세미나 개최를 준비하고 있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실천운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환경보전과 대기정책팀장 김은숙 032-440-3315